네이버for you랭킹 / 마케팅트렌드 / 신세계vip마케팅 / 신세계밀레니엄전략 / ai시대마케터 / ESG경영 이유 / 모나미마케팅전략 / 스타트업의 효율적인 창업전략 / 위기상황 대처능력 네이버for you랭킹 / 마케팅트렌드 / 신세계vip마케팅 / 신세계밀레니엄전략 / ai시대마케터 / ESG경영 이유 / 모나미마케팅전략 / 스타트업의 효율적인 창업전략 / 위기상황 대처능력
네이버 포 유 랭킹 서비스 도입 이전에 에이블리의 맞춤 쇼핑과 관련한 기사 스크랩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네이버는 각종 스타트업의 기발한 요소를 적극 차용해 잘 발전시키는 것 같다. 현재는 패션의류나 잡화, 스포츠레저 내 패션 관련 일부 키워드에만 적용되지만 데이터가 더 쌓이면 네이버가 시행하고 있는 금융사업의 금융상품 추천 등으로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네이버 포 유 랭킹 서비스 도입 이전에 에이블리의 맞춤 쇼핑과 관련한 기사 스크랩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네이버는 각종 스타트업의 기발한 요소를 적극 차용해 잘 발전시키는 것 같다. 현재는 패션의류나 잡화, 스포츠레저 내 패션 관련 일부 키워드에만 적용되지만 데이터가 더 쌓이면 네이버가 시행하고 있는 금융사업의 금융상품 추천 등으로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1. 플로팅 광고 삭제가 안 되면 신고가 가능하다. 방송통신위원회가 플로팅 광고로 발생하는 이용자 불편을 해결하는 신고센터를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에 개설했다고. 하지만 그런 광고를 직접 경험해본 곳의 요점은 삭제할 수 없다는 점이 아닌데… 하긴 삭제할 x버튼은 있지만, 너무 작거나 색을 동일하게 만들어 눈에 띄지 않거나 마치 콘텐츠의 일부인 것처럼 속여 클릭하게 하는 상술이 문제인 것 같다.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책도 나오길 바란다. 실제로 삭제할 수 없는 플로팅 광고는 없는 것이 아닌가? 2.현재 페이스북애드, 구글애드,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광고 매체에서 활용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하면 최대 54%의 배출 증대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나왔다. 한번만 관심을 가져봐도 무섭게 나를 쫓아다니는 광고… 1. 플로팅 광고 삭제가 안 되면 신고가 가능하다. 방송통신위원회가 플로팅 광고로 발생하는 이용자 불편을 해결하는 신고센터를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에 개설했다고. 하지만 그런 광고를 직접 경험해본 곳의 요점은 삭제할 수 없다는 점이 아닌데… 하긴 삭제할 x버튼은 있지만, 너무 작거나 색을 동일하게 만들어 눈에 띄지 않거나 마치 콘텐츠의 일부인 것처럼 속여 클릭하게 하는 상술이 문제인 것 같다.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책도 나오길 바란다. 실제로 삭제할 수 없는 플로팅 광고는 없는 것이 아닌가? 2.현재 페이스북애드, 구글애드,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광고 매체에서 활용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하면 최대 54%의 배출 증대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나왔다. 한번만 관심을 가져봐도 무섭게 나를 쫓아다니는 광고···
신세계의 VIP 마케팅 1. 2015년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전공자 채용: 데이터 분석에 한계가 있는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행동을 분석하기 위해 ‘고객의 시간’에 주목. 마케터들이 데이터 분석을 하기 위한 기본 골격을 잡자, 데이터 전문가들은 체류 시간을 분석하는 데이터를 수집. 2. 밀레니얼 세대 출현: 데이터 분석 결과 2030 세대의 저력이 돋보인다. 자주 오지 않아도 한 번에 최대 매출을 올리는 고객, 안방처럼 백화점을 다니는 고객 등 다양성 속에서 대부분의 세대는 2030이었다고 한다. 3. 2030세대를 신세계로 끌어들여라 – vip 세분화 : 2030세대의 영향력을 미리 확인하고 이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vip등급을 기존 5등급에서 6등급으로 세분화. 가장 낮은 등급인 ‘레드'(연간 구매금액 400만원 이상, 분기 구매금액 200만원 이상 등의 간단한 요건을 충족하면 VIP가 될 수 있도록. 선정 주기를 짧게 하여 지속적인 소비 유도 4. 밀레니얼 세대 맞춤 vip 혜택: 베이킹, 가죽공예, 스니커즈 커스터마이징, 명상 호흡법 등 새로운 분야의 문화 클래스. 트렌드에 따라 달라지는 vip전용 라운지 식기. 플렉스 문화, 인스타그램 트렌드를 반영한 라운지 인테리어 신세계의 VIP 마케팅 1. 2015년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전공자 채용: 데이터 분석에 한계가 있는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행동을 분석하기 위해 ‘고객의 시간’에 주목. 마케터들이 데이터 분석을 하기 위한 기본 골격을 잡자, 데이터 전문가들은 체류 시간을 분석하는 데이터를 수집. 2. 밀레니얼 세대 출현: 데이터 분석 결과 2030 세대의 저력이 돋보인다. 자주 오지 않아도 한 번에 최대 매출을 올리는 고객, 안방처럼 백화점을 다니는 고객 등 다양성 속에서 대부분의 세대는 2030이었다고 한다. 3. 2030세대를 신세계로 끌어들여라 – vip 세분화 : 2030세대의 영향력을 미리 확인하고 이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vip등급을 기존 5등급에서 6등급으로 세분화. 가장 낮은 등급인 ‘레드'(연간 구매금액 400만원 이상, 분기 구매금액 200만원 이상 등의 간단한 요건을 충족하면 VIP가 될 수 있도록. 선정 주기를 짧게 하여 지속적인 소비 유도 4. 밀레니얼 세대 맞춤 vip 혜택: 베이킹, 가죽공예, 스니커즈 커스터마이징, 명상 호흡법 등 새로운 분야의 문화 클래스. 트렌드에 따라 달라지는 vip전용 라운지 식기. 플렉스 문화, 인스타그램 트렌드를 반영한 라운지 인테리어
밀레니얼 세대를 책임질 백화점 전략1. 강남점 1층 ‘명품’ 쇼룸 명품 판매 공간이 아닌 ‘팝업스토어’ ‘쇼룸’ 등을 1층에 배치해 명품 진입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한다. 공간의 혁신은 잠재적인 고객과의 접촉 기회를 유도한다. 2. vip 마케팅 영역 확장 – 장르별 vip 제도의 신세계 vip 세분화 전략 성공. 현재 영역 확장 중. 장르별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식품·생활 부문 vip 선발. 특정 장르를 주로 소비하는 고객을 확보해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이다. 밀레니얼 세대를 책임질 백화점 전략1. 강남점 1층 ‘명품’ 쇼룸 명품 판매 공간이 아닌 ‘팝업스토어’ ‘쇼룸’ 등을 1층에 배치해 명품 진입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한다. 공간의 혁신은 잠재적인 고객과의 접촉 기회를 유도한다. 2. vip 마케팅 영역 확장 – 장르별 vip 제도의 신세계 vip 세분화 전략 성공. 현재 영역 확장 중. 장르별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식품·생활 부문 vip 선발. 특정 장르를 주로 소비하는 고객을 확보해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이다.
ai의 시대와 마케터 포인트 초개인화 사회가 도래하면서 마케팅에서 ai의 영향력이 막강해진다 – 지그재그 여성복 추천 : 크로키닷컴, 소비자가 선호하는 옷 스타일, 가격대, 취향 등을 사진으로 선택하면 그에 부합하는 옷을 파는 상점을 첫 화면에서 보여준다. 구매 횟수가 늘어날수록 매칭 방식이 정교해지는 알고리즘을 개발 – 펄핏 : ai 활용한 신발 추천 서비스, ai가 다리 길이, 폭, 높이를 측정하여 딱 맞는 사이즈의 운동화 추천 *마케터는 무엇을 해야 할까? 휴먼터치 전략 – 정성어린 인간의 손 ex. 스타벅스 카페라는 전통적 산업에서 성공적으로 DT를 이뤄냈다. 커피의 질을 일정하게 유지해 편리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전략으로 레드오션 선두를 이끌고 있다. 중요한 포인트는 디지털 기술이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DT를 통해 바리스타가 좀 더 자유로워지고 음료를 만드는 데 더 능력을 발휘해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것. 1.ai 은 추천할 만하지만 전략을 제시하는 것은 마케터의 역할인 i가 분석한 대중의 목소리를 마케터가 해석해 개발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이 해석은 ai를 대신할 수 없다. 기계적 추천이 아닌 마케터의 창의적 제안 방식으로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는 시도가 필요하다. 기계가 아닌 사람의 제안을 원하는 고객은 여전히 존재. 2. 기계가 할 수 없는 감정적 터치를 시도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제품을 추천하고 선별해서 보여주는 것이 ai라면 마케터는 그들이 생각지도 못한 상품을 원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인플루언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가 그 예가 아니다? 갈수록 마케터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원앤온리로 남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데이터를 해석하는 능력, 그 해석을 가지고 적절한 전략을 짜는 능력, 그 안에서 보다 창조적인 마케팅을 세우는 능력. 온라인 마케팅만이 답은 아니다. 내가 어떤 부분을 차별화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자 ai의 시대와 마케터 포인트 초개인화 사회가 도래하면서 마케팅에서 ai의 영향력이 막강해진다 – 지그재그 여성복 추천 : 크로키닷컴, 소비자가 선호하는 옷 스타일, 가격대, 취향 등을 사진으로 선택하면 그에 부합하는 옷을 파는 상점을 첫 화면에서 보여준다. 구매 횟수가 늘어날수록 매칭 방식이 정교해지는 알고리즘을 개발 – 펄핏 : ai 활용한 신발 추천 서비스, ai가 다리 길이, 폭, 높이를 측정하여 딱 맞는 사이즈의 운동화 추천 *마케터는 무엇을 해야 할까? 휴먼터치 전략 – 정성어린 인간의 손 ex. 스타벅스 카페라는 전통적 산업에서 성공적으로 DT를 이뤄냈다. 커피의 질을 일정하게 유지해 편리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전략으로 레드오션 선두를 이끌고 있다. 중요한 포인트는 디지털 기술이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DT를 통해 바리스타가 좀 더 자유로워지고 음료를 만드는 데 더 능력을 발휘해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것. 1.ai 은 추천할 만하지만 전략을 제시하는 것은 마케터의 역할인 i가 분석한 대중의 목소리를 마케터가 해석해 개발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이 해석은 ai를 대신할 수 없다. 기계적 추천이 아닌 마케터의 창의적 제안 방식으로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는 시도가 필요하다. 기계가 아닌 사람의 제안을 원하는 고객은 여전히 존재. 2. 기계가 할 수 없는 감정적 터치를 시도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제품을 추천하고 선별해서 보여주는 것이 ai라면 마케터는 그들이 생각지도 못한 상품을 원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인플루언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가 그 예가 아니다? 갈수록 마케터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원앤온리로 남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데이터를 해석하는 능력, 그 해석을 가지고 적절한 전략을 짜는 능력, 그 안에서 보다 창조적인 마케팅을 세우는 능력. 온라인 마케팅만이 답은 아니다. 내가 어떤 부분을 차별화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자
날로 커지는 ESG 영향력 애플, 구글, 세일즈포스는 이미 EGS를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 기준으로 삼고 있다-애플, 15~16세 미성년자 고용 중국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끊었다. -애플, 구글은 2030년까지 자사와 협력업체 모두 탄소중립 제품을 쓰겠다고 선성->한중일 협력업체 비상, 그럼 왜 ESG를 이렇게 강조하는가? -시대정신은 협력이다. -기후변화는 특정 개인의 힘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인터넷, ai 등의 발달로 시대는 어느 때보다 상호의존적. ESG라는 기준은 소비자의 친환경 소비를 늘리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만든다. 또지배구조가투명한기업을지지하고그렇지않은기업은도태되는것.-환경이더이상가치의문제가아니라수익에영향을주는요소가되었다는증명 날로 커지는 ESG 영향력 애플, 구글, 세일즈포스는 이미 EGS를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 기준으로 삼고 있다-애플, 15~16세 미성년자 고용 중국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끊었다. -애플, 구글은 2030년까지 자사와 협력업체 모두 탄소중립 제품을 쓰겠다고 선성->한중일 협력업체 비상, 그럼 왜 ESG를 이렇게 강조하는가? -시대정신은 협력이다. -기후변화는 특정 개인의 힘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인터넷, ai 등의 발달로 시대는 어느 때보다 상호의존적. ESG라는 기준은 소비자의 친환경 소비를 늘리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만든다. 또지배구조가투명한기업을지지하고그렇지않은기업은도태되는것.-환경이더이상가치의문제가아니라수익에영향을주는요소가되었다는증명
단점을 장점으로 프레이밍하다 – 모나미1. 잘 번지는 플러스펜을 멋진 수채화 도구로! – 유튜버 이연과 콜라보 – 물이 내장된 물펜과 함께 구성붓보다 쉬운 수채화 도구로 승화 2. 디지털 시대의 돌파구, 레트로 무드 – e북 리더기, 태블릿 PC 등으로 일본/독일산 필기구도 어려웠던 문구시장에 ‘촌스러움’으로 승부한 모나미 – 다양한 콜라보, 고급화 전략 – 2019년 8월 매출 1025.4% 증가 3. 끊임없는 마케팅이 없는 본사-p스토어의 잉크-de-p스토어 설립. 퀄리티 상승이 큰 힘 – 이전의 모나미와는 다른 필기감이 앞선 마케팅을 뒷받침하다 단점을 장점으로 프레이밍하다 – 모나미1. 잘 번지는 플러스펜을 멋진 수채화 도구로! – 유튜버 이연과 콜라보 – 물이 내장된 물펜과 함께 구성붓보다 쉬운 수채화 도구로 승화 2. 디지털 시대의 돌파구, 레트로 무드 – e북 리더기, 태블릿 PC 등으로 일본/독일산 필기구도 어려웠던 문구시장에 ‘촌스러움’으로 승부한 모나미 – 다양한 콜라보, 고급화 전략 – 2019년 8월 매출 1025.4% 증가 3. 끊임없는 마케팅이 없는 본사-p스토어의 잉크-de-p스토어 설립. 퀄리티 상승이 큰 힘 – 이전의 모나미와는 다른 필기감이 앞선 마케팅을 뒷받침하다
API가 아니더라도 넷플릭스의 어깨에 탄 서비스-teleparty, 넷플릭스의 연가-구글, 네이버 등의 대형 서비스는 자신들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는 OpenAPI의 제공-스타트 업의 입장에서 이런 API을 활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은 매우 효율적인 창업 방식-넷플릭스가 초반에 OpenAPI을 제공했으나 종료한다.그런데 API없이도 넷플릭스를 활용한 서비스 출시-바로 넷플릭스를 같이 보며 채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teleparty”. 무료로 사용이 쉽고, 코로나 시대의 화제를 모으면서 1000만명을 넘는 사용자를 확보-웹 개발 없이 넷플릭스를 보고마치 독서회처럼 함께 토론을 하는 국내 서비스-시즌제로 진행되는 유료 서비스로 취향의 다양한 모임 신청 가능*반드시 완벽하게 창의적인 방식이 창업의 시작은 아니다.기존의 것을 조금만 틀거나 좀 더 발전시키거나 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인 창업 방식이라는 것을 가르친 텔레 파티와 네트를 풀 엔카
현대·기아차 AS부품 ai에서 관리하는 맵스 구축. 현대·기아차 AS부품 ai에서 관리하는 맵스 구축.
위기적 상황에서 새로운 접점을 추가하는 1. 오프라인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화랑, 전시회 분야:온라인 경매에서 그림 판매(정해진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으로 판매)-작가:SNS팔로어 3만명 쟈크송심잉스타, 유튜브를 통해서 수시로 신작 공개, 라이브 드로잉 쇼 2. 자동차 업계-기아 자동차 PlayAR:본인이 선택한 차량을 모바일에서 소환하고 실물 크기로 관찰 가능 3. 홈 쇼핑-롯데 홈쇼핑 VR거리 서비스:실제 점포에 있게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신세계 TV쇼핑+k+k홈 쇼핑의 가상 플레이 스토어, 올리브의 현실 체험 서비스,피부의 상태에 최적화된 화장품을 추천하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