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비데를 사용하고 있고, 그 편리함을 알고 있기 때문에 집에도 하나 설치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고민할 점이 있었는데 이미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침대, 정수기 같은 대여물이 많기 때문에 가정용 비데는 지속적으로 관리되는 렌탈 제품이 아닌 셀프 설치 및 셀프 관리가 가능한 제품을 원했다는 것입니다.
이누스 방수 비데 SS-365 리모컨형
그러던 중 알게 된 이누스 방수미데 SS-365! IPX6등급으로 자유로운 물청소를 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며, 주요 조작이 무선리모컨으로 되어 사용하기 편리하며 정기적인 관리가 필수인 노즐을 100도 이상의 강력한 스팀분사로 청소하여 위생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이물질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 노즐을 사용했다는 것도 추천 포인트가 되겠네요.
변기 뚜껑을 한번 셀프로 설치한 적이 없는 사람이라 과연 셀프로 설치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포함된 제품 설명서를 보니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 않네요. 급수밸브 연결이 가장 고난도 작업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누스 방수비누는 물탱크가 없는 직수비누 형식이라 더욱 위생적이라고 합니다.
비데 본체의 방수 등급은 IPX6이고 크기는 530x409x124m이며 무게는 약 4kg 정도라고 합니다. 본체 좌측에는 급수 호스, 우측에는 전원 코드가 있고 길이는 1.5미터이지만 내장형 누전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어 안전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비데 자체가 변기에 장착되는 방식이 아니라 받침대가 변기에 장착되어 언제든지 탈부착 가능한 형태로 제작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노즐은 보통 기기 안에 들어 있다 사용할 때만 밖으로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누스 방수비데는 물병이 내장된 형태가 아니라 직수형 제품이기 때문에 이렇게 정수필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수필터는 약 6개월 정도 사용 가능하며 최초 배송 시 5개를 제공하기 때문에 30개월 정도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성도 중요하지만 관리의 쾌적함도 매우 중요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데 그 요구조건을 충족하고 있네요.
설치 전에 처음 사용하던 뚜껑을 분리합니다. 정조준’이라는 문구에 아들 셋 키우는 엄마의 안타까움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이제 변기에 연결된 급수 밸브를 잠그고 설명서에 기재된 부품을 연결합니다.
그럼 설명서대로 고정 플레이트를 조립하여 이누스 비데에 꽂습니다. 방향을 맞춰서 살짝 누르면 될 정도이기 때문에 상당히 간단한 작업에 속합니다.떼어낼 때는 사이드 버튼을 눌러 앞으로 당겨주세요. 변기 뚜껑이 이렇게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그럼 고정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변기에 방수 비데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뚜껑을 분리하고 있으면 다시 붙이는 것도 어렵지 않겠지요?이제 필터를 연결하고 급수 밸브에 연결하여 전원을 연결합니다. 상단의 이누스라고 써있는 부분의 LED가 점등되고 전원이 켜져 있는 것이 확인되는 것이지요?비데 본체에도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이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그렇게 되면 이누스 SS-365의 장점인 온열 시트, 온풍 건조, 스팀 노즐 청소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무선 리모컨 사용이 필수인데요~무선 리모컨은 본체 버튼과 리모컨 버튼으로 쉽게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모컨의 방수 등급은 본체보다 한 단계 높은 IPX7이므로 사용 중 실수로 물속에 빠져도 안전합니다. 일반적인 비데가 통상 IPX5등급으로 제작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IPX6등급으로 제작된 이누스 SS-365는 확실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리모컨은 양쪽 테이프를 이용하여 손이 잘 닿기 때문에 장착해 두세요. 받침대가 부착되어 있어 리모컨 본체는 언제든지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모든 준비가 끝나니 LED 색상이 녹색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온열 기능을 넣으면 시트가 따뜻해지고 겨울에도 기분 좋게 앉을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리모컨으로 세척 기능을 작동하자 노즐이 아래로 내려가 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물이 힘차게 멀리 나와서 놀랐어요~ 제품에 손을 얹고 동작시키는 이유는 인체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시트에 앉아야 제품이 정상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마사지 기능도 잘 작동하고 무브 세척 기능을 허용하면 노즐이 앞뒤로 움직이면서 넓은 면적을 세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기대했던 것보다 동작이 잘 돼서 만족스러워요.IPX6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셀프케어가 가능한 것도 추천 포인트입니다. 사용후 샤워로 물을 끼얹고 바로 청소도 가능하며 원터치 탈착기능으로 비데나 도자기 청소도 용이합니다.요~ 소프트 개폐 기능으로 시트가 소음 없이 부드럽게 닫히고 가끔 신경 쓰이던 뚜껑 닫히는 소리도 없어지고 삶의 질이 올라간 것 같네요.IPX6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셀프케어가 가능한 것도 추천 포인트입니다. 사용후 샤워로 물을 끼얹고 바로 청소도 가능하며 원터치 탈착기능으로 비데나 도자기 청소도 용이합니다.요~ 소프트 개폐 기능으로 시트가 소음 없이 부드럽게 닫히고 가끔 신경 쓰이던 뚜껑 닫히는 소리도 없어지고 삶의 질이 올라간 것 같네요.IPX6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셀프케어가 가능한 것도 추천 포인트입니다. 사용후 샤워로 물을 끼얹고 바로 청소도 가능하며 원터치 탈착기능으로 비데나 도자기 청소도 용이합니다.요~ 소프트 개폐 기능으로 시트가 소음 없이 부드럽게 닫히고 가끔 신경 쓰이던 뚜껑 닫히는 소리도 없어지고 삶의 질이 올라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