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테는 학교에서 주는 가정통신문을 종이로 정리하느라 바빴는데.. 요즘은 #E알리미라는 전자 가정통신문? 서비스가 있어.학교에서 웬만한 공지는 모두 #이 공지를 활용해서 보낸다.각종 안내문, 안전사고 예방수칙, 학사일정, 설문조사, 신청서 등 쓰임새가 많다.올해 맡은 업무 중 학부모 폴리스 관리가 있어 학부모님들로부터 자원봉사 신청을 받아야 한다.’공지 보내기’를 누르면 표시되는 탭에서 위쪽으로 ‘일반, 공지’를 누르면 일방적으로 전송하는 안내장이 되지만, 두 번째 탭 ‘설문, 신청, 투표’를 누르면 객관식 또는 주관식으로 회신을 받을 수 있는 형태가 추가된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상세 설정’이 나오는데 회신 시작일과 마감일을 설정한다.시작은 보내는 대로 하는 것이 좋고, 마감은 업무에 따라 다르게 설정한다.질문에서 좋은 점은 첫째, 희망 여부를 묻고 다음 문항은 원하는 사람에게만 보여주는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필수 문항의 경우 보기 옵션에서 ‘조건 없이 무조건 이 문항은 보기’를 골라두면 되고, 신청자만 제출해야 하는 세부 정보는 옵션을 추가한다.
‘조건 충족 시 문항 표시하기’를 선택하면 어떤 조건인지 설정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나오는 매우 똑똑한 시스템 답변 형태도 객관식, 주관식, 날짜 선택, 서명 등 필요에 따라 바꿀 수 있다.게다가 가장 좋은 점은 ‘미리보기’가 가능하다는 점안 내장 발송 전 가장 오른쪽 하단에 ‘미리보기/임시저장’이 있는데, 미리보기를 눌러보면 수신자 보호자 입장에서 어떻게 보일지, 설문조사 클릭 시 어떻게 나올지 바로 볼 수 있다.항상 인원이 부족한 학부모 봉사활동.. 그 안에서 해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신청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E공지설문지 #E공지신청서 #E공지사용법 #E공지발송 #E공지설문지